🏡 [식당.음식] CHIMARRÃO 또는 TERERÉ (쉬마헝 또는 떼레레)
Chimarrão 또는 Tereré 차는 브라질 남쪽지방 사람들이 즐겨하는 음료로 예전에 인디언 부족인 caingangue, guarani, aimará 와 quíchua 인디언들로 인해 전해져 왔다고 합니다. 또한 브라질 뿐 아니라 이웃 남미국가 파라과이, 아르헨티나, 우루과, 볼리비아, 칠레에서도 즐겨 마신다고 합니다.
Chimarrão과 Tereré 차를 마시기 위해서는 차를 담는 용기와 특수빨대가 필요한데... 저는 이런 복잡한 과정을 싫어해서 보다 간단하고 쉽게 만들어 마시려고 합니다.
2일전, 와이프와 딸래미를 데리고 Mercado에 갔었는데... 어떤 물건들을 살까 다니고 있는 중, 한 브라질 현지인 여성이 1kg 팩으로 된 Chimarrão Organica 라고 써 있는 것을 샤핑카트에 넣길래.. 저도 최근 뚱뚱해진 몸매를 더 이상 괴롭히지 않으려고 최근 차를 즐겨마시고 있었는데, 나도 Chimarrão 차나 마셔봐야겠다고 생각하고 500그램짜리 하나를 들고 왔습니다.
옆에 차 만드는 용기와 빨대를 팔았지만, 저런 귀차니즘이 싫어 저는 제 마음대로 만들어 마시겠습니다!
(^^)/~
차가 어떻게 만들어 질 지.. 잘 몰라 500그램짜리로 하나 샀는데 10헤알 주었습니다. (^^)
Chimarrão과 Tereré 차는 같은 종류의 차인데...
👉 Chimarrão은 뜨겁게 마시기 위해서 차 가루의 상태가 Tereré 보다 더 고운 상태이며...
👉 Tereré 는 차를 차갑게 마시기 위해서 차 가루의 상태가 더 거칠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가 산 것은 Nativa 회사의 것으로 Chimarrão이라고 적혀있었는데.. 꺼내보니 거칠은 것과 고운가루가 같이 있었습니다.
티백에 25g 정도의 가루를 넣고, 빈 물통을 하나 잘라 물을 넣고 뚜껑을 덮고 4시간을 놔두었더니...
물을 채워넣어.... 1,5리터의 Tereré 차가 완성이 되었는데....Tereré 차 맛이 순하고 녹차의 맛 보다 훨씬 좋은 맛이었습니다!
이 Tereré 차를 냉장고에 넣었다가 어제 배드민턴장에 들고 갔었는데, 평화 배드민턴장의 회장님이 맛을 보시더니 감추고 돌려 주시지를 않았습니다. ㅠ_ㅠ (맛이 괜찮았었나 봅니다 ㅎㅎ)
이렇게 차 맛이 괜찮아서 무엇에 좋을까 ㅡ.ㅡ? 검색을 해 보았더니...
하도 좋다고 하는 것이 많아서 이 싸고 좋은차를 우리 브라질 한인분들께 소개해 드립니다.
🚩 Chimarrão 은...
- 육체적인 피로와 정신적인 피로를 풀어준다고 합니다 (^^)
- 소화를 도우며 장을 좋게하고 변비에 좋다고 합니다.
- 뜨겁게 마시면 신장에 도움을 주어 소변을 이롭게 하고 부기를 가라앉힌다고 합니다.
-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 항산화의 효과가 있고 세포노화를 막아주는것 뿐 아니라 재생과 유지에도 좋다고 합니다. (피부에 짱!)
-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활력을 주고, 몸을 따뜻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 당뇨에 효과가 있고 나쁜 콜레스테롤를 없애준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심장과 폐에도 좋다고...
- 골다공증과 뼈에 좋으며, 류마치스와 요산에도..칼슘도 포함 (이거 만병통치 ?)
- 지방을 연소시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 주의해서 마셔야 하는 사람들
- 카페인이 들어가 있지만 수면을 방해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나 민감한 사람은 조금씩 마셔보면서 ^^
- 철분흡수를 줄여주기 때문에 현훈증(어지러움증)이 있는 분들은 심해질 수 있다 합니다.
- 고혈압 환자분들과 혈압이 자주 오르락 거리는 분들은 드시지 마세요.







댓글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