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 정보] Atibaia 도시의 꽃과 딸기 축제
(글과 사진: 2016년 09월 18일 작성)
Sao Paulo 에서 약 1시간 거리(70km)에 있는 Atibaia 란 도시는 브라질 국내 꽃 생산의 23%나 되는 비중을 차지하는 도시라고 합니다.
이 도시는 1908년 경, 산토스 항을 거쳐 700명이 넘는 일본인들이 정착을 하게 되면서 일본 문화와 생활습관 그리고 그들의 기술이 접목된 도시라고 합니다.
이 Atibaia 시에서는 매년 9월 꽃과 딸기 축제가 열리는데, 2016년은 36번째를 맞게 된다고 하네요.
(윗 그림을 누르시면 해당 사이트로 갈 수 있습니다)
다음 주 9월 25일까지 오픈하는 Atibaia 에 가시려면... 아래 주소를 GPS에 넣으시면 됩니다.(9월 18일 다녀옴)
▶ Av. Horácio Neto, 1030 Pq. Edmundo Zanoni - Atibaia - SP
자.. 그러면 제가 오늘 다녀온 Atibaia시 꽃과 딸기축제가 있는 이 곳을 사진으로 올려드리겠습니다.
오전 10시 20분 경 Fernao Dias 고속도로를 타고 출발을 해서 11시 20분경 도착하였습니다.
가는 길은 생각보다 밀리지 않았는데 도착을 하고 들어가는 입구를 보니 어마 어마한 인파가 있어서 표를 사는데 20분 이상을 지체하였습니다. (혹시라도 가실분은 인터넷에서 미리 표를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아주 많은 관광버스가 주위에 꽉 차 있었는데요... 어른 입장료가 28헤알(8불)이나 받더군요.
중산층은 되야지 들어가지, 28헤알씩... 너무 비싸게 받는것 같습니다.
들어가는 입구에는 안내 여성들이 일본옷? 을 입고 있습니다. 이 도시에서는 일본인들과 브라질 현지인들 부부들이 아주 많은것을 보았습니다, 주위에....
들어갑니다.
들어가면서 좌측에는 연못이 있습니다. 이 장소는 시 공원을 사용하여 축제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왔는데요, 올라가는 길이 사람들이 너무 많아 빨리 올라갈 수가 없습니다.
일본 조형물 맨 위에는 청류(淸流)라는 글이 적혀있습니다. 바로 우측으로 사람들이 많이 들어가길래 따라들어 갑니다.
꽃 시장이로군요.
정말 사람이 바글 바글거려 사진도 제대로 찍을 수가 없을 정도입니다. 이런 장사를 하면서 왠 입장료랍니까?
분재를 시작하여... 난 종류... 브라질은 참 난 종류가 많더군요 ^^
꽃에 대해 잘 몰라 설명을 못 드립니다. 이해 바랍니다 ^^ 그냥 보시면 좋겠네요~~~
꽃을 사는 곳이라 그런지 아주머니들이 대부분이군요.
관상용 고추 나무... 도마도... 8헤알(2불이 조금 넘음) 정도네요.
씨앗도 팔고...
점심 시간이 되어가니 뱃속 저 깊은곳에서 문을 두드리는 ㅡ.ㅡ? 그런 소리가 나네요```
꽃 시장을 나와서 보니 먹자판 골목이 무지 많은데 진짜 걸어다닐 수가 없을 정도로 사람이 많습니다.
먹는 곳을 판매하는 곳들을 제법 이쁘게 꾸며놨습니다.
옆에는 꽃으로 주위 장식을 해 놓았고요````
딸기와 크림 또는 아이스크림... 아니면 쵸코렛 퐁듀를 만들어 팔고 있군요.
여기도 딸기를 넣어 만든것들을...
햄을 썰어 빵에 넣어주는지 ㅡ.ㅡ?
튀김류....
일본사람들의 문화가 깊이 스며든 곳이니 스시가 빠질수 없겠네요```
만두와 야끼소바를 사먹는 줄은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았습니다.
앉아서 먹을 자리가 없을 정도로... 돈을 긁겠군요 아주! 나도 이런데 한군데서 장사나 해야것네````
브라질 Espeto.. 고기 구이
Pastel 는 빠질수 없죠 (브라질 튀김)
먹는 곳은 여기 저기 엄청나게 많더군요, 대충 아무거나 먹고... 밖으로 나와서...
꽃 전시장을 들어갑니다.
전시장은 꽃들이 화려하군요.
일본인들의 삶의 문화를 그린 사진을 벽에 전시하였습니다.
또 다른 문이 있네요... 사람들이 너무 많아 조금씩 들여보내고 있었습니다.
꽃 전시장 답네요, 기품이 있는 전시군요 ^^
역시 일본인들은 이런 재주가!
브라질 현지인들의 눈에도 그렇겠지요, 모두 사진을 찍느라 바쁩니다.
예술이네요~~ 예술은 잘 모르지만 그런것 같습니다 ㅎㅎ
브라질 농업은 일본인들이 다 맡고 있을 정도인데.... 식재료를 이용한 전시가 같이 있네요.
와.. 이건 꽃을 움직이게 만들어 놓았네요, 진짜 멋있었습니다.
이런 아름다운 꽃 앞에서는 여성들이 장면을 사진에 남겨두고 싶어하죠 ^^
구경을 잘 하고 밖으로 나가는 문으로 고고 씽!
사실 그렇게 볼거리가 그리 많지는 않았지만, 꽃 전시는 예술임에는 틀림없네요. 이렇게 전체적으로 둘러봤습니다.
아 참... 먹거리가 즐비한 곳과 전시회 중간에는 이벤트를 하는 곳이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있었고...
그 곳 한쪽에서는 일본 장구, 북? 을 치고 공연을 하고 있었고요.
또 반대편 무대에서는 또 다른 연극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하나가 끝나면 다른쪽에서... 시작을 함)
무대에서 뱀인지... 용이겠죠?
또 주위에는 일본인 이름을 적어주는 곳도 있고..
이런 저런 선물가게들이 즐비하였습니다.
모찌파는 할배들도 있었고... (우리나라랑 반대?)
맛난 햄을 먹어보라고 줘서 먹었는데 맛나더군요.
딸기를 판매하는 곳도 많았지만, 구경하면서 들고 다니기가 그래서... 안사고 밖에 나가서 더 싸게 샀지요~ *^^*
날씨도 덥고 사람이 넘 북적거려 2시경 나왔습니다. 돌아가는 길 잔디밭에는 지친 사람들이 다 누워 쉬고 있네요 ^^
브라질 쌍빠울로에서도 구경 가 볼 곳이 많습니다. 우리 브라질 한인들이 모르셔서 못가는 것인데... 최근에는 GPS가 있어서 쉽게 가실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정보를 올리는데...
오늘은 여기까지 올리고~~~~
다음에 또 다른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
아래는 Atibaia 축제의 유튜브 동영상을 참고하시라고 같이 올려놓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